화식조 남성 공격 사망 안타깝네요~


화식조 남성 공격 사망 안타깝네요~ 실검에 갑자기 화식조가 올라와서 한번 보았습니다.


지난 12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지구상 가장 위험한 새로 불리는 화식조의 공격을 받은 한 남성이 숨졌다고 하네요.  플로리다 게인스빌의 농장에서 자신이 기르던 화식조에게 공격을 받았는데 결국 숨졌다고 하네요ㅠㅠ

화식조는 키 1.8m에 체중이 60㎏ 정도 나가는 거대 주조류(走鳥類)에 속하면서 타조, 에뮤 등과 비슷하게 빨리 달릴 수 있지만 날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최고 시속 50㎞까지의 속도로 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AP통신은 샌디에이고 동물원 웹사이트를 인용해 화식조가 길이 10㎝의 단검 모양 발톱을 지니고 있으며, 강력한 다리 힘으로 발을 휘두르면 맹수에게도 치명상을 입힐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화식조는 타조와 달리 성질이 포악해 농장 사육에는 부적합한 조류라네요. 미국에서는 특수 제작된 우리 등 엄격한 조건을 갖춘 시설에서만 화식조 사육을 허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목 부분에 붉은 살덩이가 붙어있어 마치 불을 먹은 것 같다는 뜻에서 화식조라고 불려진답니다.



화식조 남성 공격 사망~ 이놈 눈빛을 보니 좀 후덜덜 하네요..ㅎㅎ



화식조에 대해 들은김에 제대로 알아볼까요?


위키에서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 화식조 또는 화식조류는 화식조속(Casuarius)에 속하는 조류의 총칭이다.

뉴기니 섬 및 오스트레일리아 북동부 열대림에만 서식하는 매우 큰 날지 못하는 새다. 그 근처의 섬들에도 화식조류가 조금 있기는 하나, 이들이 그 섬의 고유종인지 아니면 뉴기니 섬에서 어린 새들을 거래하여 분포하게된 것인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화식조류는 땅에 떨어진 과실 및 높이가 낮은 나뭇가지에 달린 과실을 주로 먹는다. 이외에도 버섯류, 달팽이, 곤충, 개구리, 뱀, 그밖의 작은 동물들도 먹는다. 최근에 화식조류가 사람을 공격하는 것이 관찰되었는데, 대부분 인간이 그들의 영역에 침입하거나 그들에게 위협을 느끼게 했을 때만 발생한다. 화식조류는 우림(雨林)에 꼭 필요한 종인데, 그 이유는 화식조류가 땅에 떨어진 과실을 통째로 삼키고는 배설물을 통해 정글 바닥에 그 씨앗들을 퍼뜨리고 다니기 때문이다.


화식조 남성 공격 사망 으로 알아본 화식조였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디노미네이션  (0) 2019.04.16
의정부 오징어김밥  (0) 2019.04.15
스몸비가 뭔가요? 스몸비 대책  (0) 2019.04.14
부마민주항쟁 피해 신고 5차 접수  (0) 2019.04.14
스페인순례자의길코스 정리  (0) 2019.04.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